ShOoTinG StaR…-〃☆  
Front Page
Tag | Location | Media | Guestbook | Admin   
 
살인 공범자가 된 네티즌, 킬 위드 미(Untraceable).

인터넷을 통해서 엽기적인 살인 과정을 생중계로 보여주는 사이트 www.killwithme.com .

당신이라면 이 사이트에 접속을 하겠는가? 단지, 보는 것이 아닌 접속자가 많아짐으로써 한 사람의 생명이 더 빨리 꺼진다면? 그래도 호기심 때문에 접속을 할 것 인가?

네티즌을 비판한 영화, 킬 위드 미(Untraceable, 2008)가 그러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영화를 만든 감독은 무엇을 얘기하고 싶은 것인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영화의 초반부는 쥐덫에 쥐가 아닌 고양이가 잡혀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리고 그 고양이가 죽어가는 모습을 인터넷이라는 세상을 통하여 네티즌에게 실시간으로 보여준다.

왜 쥐덫엔 쥐가 아닌 고양이가 걸려있는 것일까? 그 답은 영화가 전개되면서 알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BI 사이버 수사요원이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어느날 고양이가 죽어가는 모습을 담은 사이트를 발견하고는 이 사이트를 폐쇄하려고 하나 어떻게 된 영문인지 폐쇄되지 않는다. 처음엔 동물이 죽어가는 모습을 보여줬던 이 사이트에서는 우려했던데로 사람이 등장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붙잡혀 있는 사람의 죽는 속도는 그 사이트에 접속한 사람의 수에 비례하여 빨라진다. 즉, 살인자는 그 남자를 직접 죽이는 것이 아니라, 접속자의 수 만큼 약물이 그 남자의 몸 속에 들어가게 되어 결국은 죽게 되는 것이다. 그러면 이 남자를 죽이는 것은 납치범인가 아니면 네티즌인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결국 정부는 공식 기자회견 및 발표를 하게 된다. 그 사이트를 방문하는 것은 살인 공범자가 되는 것이라며 사이트 접속 자체를 자제할 것을 네티즌에게 부탁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그런 간곡한 부탁을 비웃듯 그 사이트의 접속자의 수는 더 많아지기만 하고, 그 사이트의 덧글엔 범인에게 살인을 부축이기까지도 하는 글이 올라온다.

이제 처음의 고양이가 죽어가는 질문에 대한 답이 나올 수 있다. 쥐덫에 걸린 고양이는 죽어가는 희생자를 뜻한다. FBI의 일원이 잡혀 죽어가는 암시한 것이다. 즉, 쥐를 쫒던 고양이가 죽게 되고 고양이에게 쫒겨야 하는 쥐가 살인자가 되는 것이다.

여기서 쥐는 범인인 살인자를 뜻하게 된다. 하지만 감독이 의도한 또 다른 뜻이 숨겨져 있다. 쥐는 영어로 마우스(MOUSE). 즉, 마우스를 움직이며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 네티즌 또한 살인자라는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범인 역시 아무나 죽이지 않았다.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납치를 하였으나, 주인공의 어린 딸은 다시 놓아주었다. 이 의미는 무엇일까? 그 어린 아이는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는 순수한 아이이기 때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 : 영화 킬 위드 미 중 )

이 영화에서 감독이 의도한 것을 여러분은 알겠는가? 인터넷에 난무하는 아무런 근거 없는 욕설과, 비방. 네티즌들은 아무 생각 없이 쓸수 있겠지만, 그것은 한 사람의 인생을 바뀌게 할지도 모르는 것이다. 실제로 유명 연예인이 악플로 인하여 마음 고생을 하다가 자살을 하기도 하였고, 오랜 기간동안 밖에 나오지도 않는 등 대인기피증을 앓아 오기도 하였다.

현대 문명의 상징 인터넷, 사람을 헤치는 도구가 될 수도 있다는 것을 명심했으면 좋겠다. 

PS) www. killwithme. com 란 사이트가 정말로 존재한다. 영화 내용처럼 사람이 죽어가는 사이트는 아니고, 영화 홍보를 위해서 만든 사이트 인 듯 싶다. 글을 올리면 답변도 오고 한다. 접속하면 맨 위의 사진이 뜬다. 




BLOG main image
 Notice
 Category
Contents (23)
Google AdSense (0)
나의 이야기 (4)
광고 이야기 (10)
명화 이야기 (7)
스타 2세 이야기 (0)
드라마 이야기 (0)
영화 이야기 (2)
 TAGS
의식전환 조범구 감독 2세 고전 남녀평등 안젤리나 졸리 킬 위드 미 군가산점 귀염둥이 고백 광고 사회문제 스타 황수경 헐리웃 브랜젤리나 공익광고 하라 종교 국제결혼 상상예찬 사회초년 브래드피트 Untraceable 양아치어조 덕수 돌풍 여성할당제 cross-cultural marriage 팍수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cent Entrie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Archive
 Link Site
잡동사니꾸러미
 Visitor Statistics
Total :
Today :
Yesterday :
rss